2024.06.10

코지핏-워크원오원, 보행 자세 교정 신발 연구 개발 및 기술 자문 MOU체결

코지핏과 워크원오원이 보행 자세 교정 기능성 신발의 연구개발 및 정량 임상 데이터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기술 자문과 공동 연구를 통해 보행 교정 및 관련 질환 예방에 기여하는 제품 고도화를 추진한다.

Press
KDPRESS 기사 썸네일

 코지핏(대표 김남호)은 지난 22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국제성모병원에서 워크원오원(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정형외과 교수 채동식)과 헬스케어 제품 개발 부분의 상호 교류와 제품 연구 개발 및 기술 자문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코지핏의 보행 자세 교정 기능성 신발의 정량적인 임상실험 테이터를 확보하고 지속적 연구 개발 협력으로 국민이 더 건강하게 걸을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코지핏 김남호 대표는 "자사의 신발을 통해 사용자의 잘못된 보행자세를 교정하여서 팔자걸음과 오다리(내반슬)을 교정하고 나아가 관절염과 허리디스크 등 관련 질병을 예방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워크원오원은 가톨릭관동대학 국제성모병원 정형외과 교수인 채동식 대표가 설립한 소프트웨어로 스마트폰으로 다리를 촬영해 엑스레이 분석 인공지능 기반 휜다리 정도를 간단하게 분석할 수 있는 앱이다. 채동식 대표는 “휜다리는 외적으로 보았을 때도 불편함이 있겠지만 무릎 관절에 비정상적인 체중 부하로 인해 관절염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워크원오원은 병원에 가기 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라고 말했다.   코지핏은 2021년 창립된 라이프스타일 풋웨어 브랜드로 최근 보행 자세 교정 기능성 신발을 개발하였다. 출시에 앞서 한국인정기구(KOLAS)의 기능성 테스트 등 다양한 시험 성적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으며, 더불어 이번 MOU를 통해 기술 자문 및 임상실험으로 더욱 공신력 있는 데이터를 확보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데일리경제(https://www.kdpress.co.kr)